세계 무역기구와 세계 무역 체제
거래 시스템의 원칙.
WTO 협정은 광범위한 활동을 다루는 법률 문서이기 때문에 길고 복잡하다. 농업, 섬유 및 의류, 은행, 통신, 정부 구매, 산업 표준 및 제품 안전, 식품 위생 관련 규정, 지적 재산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모든 문서 전체에서 여러 가지 간단하고 기본적인 원칙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원칙은 다자간 무역 체제의 기초입니다.
이러한 원칙을 면밀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소개 정보.
차별없이 거래.
1. 최혜국 대우 (MFN) : 다른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라 WTO 협정에 따라 국가들은 정상적으로 무역 파트너를 차별 할 수 없다. 다른 제품에 대해 낮은 관세율과 같은 특별한 호의를 부여하고 다른 모든 WTO 회원국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 원칙은 최혜국 대우 (MFN)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자 참조). 재화 무역을 관장하는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첫 번째 조항이 중요하다. MFN은 서비스 협약 (GATS) (제 2 조)과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협정 (TRIPS) (제 4 조)의 우선 순위이기도하지만, 각 협정에서 원칙이 약간 다르게 다루어 지지만 . 이 세 협약은 WTO가 처리하는 세 가지 주요 무역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일부 예외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가는 그룹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에만 적용되는 자유 무역 협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와의 상품 차별입니다. 아니면 개발 도상국에 시장에 대한 특별한 접근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국가에서 불공정하게 거래되는 제품에 대한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국가가 제한된 환경에서 차별을 허용합니다. 그러나이 협약은 엄격한 조건 하에서 만 이러한 예외를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MFN은 한 국가가 무역 장벽을 낮추거나 시장을 개방 할 때마다 부유 한 가난한 국가 든, 약한 국가이든 또는 강 한 국가 든 상관없이 모든 무역 상대국의 동일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그렇게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내 국민 대우 : 외국인과 지역 주민을 동등하게 대우 함 수입 제품과 현지 생산 제품은 적어도 외국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한 후 동등하게 취급되어야합니다. 외국 및 국내 서비스, 외국 및 지역 상표, 저작권 및 특허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ATT의 3 조 (GATT 제 3 조, TRIPS 제 3 조)의 모든 세 가지 주요 WTO 협정에서이 "내 국민 대우"원칙 (다른 국가들도 자국민과 동일한 대우를 부여 함)이 발견된다. 이들 각각에서 약간 다르게 처리됩니다.
내 국민 대우는 제품, 서비스 또는 지적 재산권 항목이 시장에 진입 한 후에 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현지 생산 제품에 동등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더라도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는 것은 내 국민 대우의 위반이 아닙니다.
더 자유로운 무역 : 점진적으로, 협상을 통해.
무역 장벽을 낮추는 것은 무역을 장려하는 가장 분명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관련 장벽은 관세 (또는 관세)와 양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수입 금지 또는 쿼터와 같은 조치를 포함한다. 때때로 빨간 테이프 및 환율 정책과 같은 다른 문제도 논의되었습니다.
1947 ~ 48 년 GATT 창설 이후 8 차례의 무역 협상이 이루어졌다.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 따라 9 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수입 물품에 대한 관세 (관세)를 낮추는 데 주력했다. 협상의 결과로 1990 년대 중반까지 산업 국가의 산업 재화에 대한 관세율은 꾸준히 4 % 이하로 떨어졌다.
그러나 1980 년대까지 협상은 상품에 대한 비관세 장벽과 서비스 및 지적 재산과 같은 새로운 분야 에까지 확대되었다.
개방 시장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정이 필요합니다. WTO 협정은 국가들이 점진적 자유화를 통해 점차적으로 변화를 도입 할 수있게한다. 개발 도상국은 대개 의무를 이행하는 데 더 오래 주어집니다.
예측 가능성 : 구속력과 투명성.
때로는 무역 장벽을 높이 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이 사업을 장래의 기회에 대해 명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약속을 낮추는 것만 큼 중요 할 수도 있습니다.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으로 투자가 권장되고 일자리가 창출되며 소비자는 선택의 자유와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다자간 무역 체제는 정부가 비즈니스 환경을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시도입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는 바인딩이 증가했습니다.
1986-94 회담 전후의 관세율.
(이는 관세선이므로 무역량이나 가치에 따라 비율에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WTO에서는 국가들이 재화 나 용역을 위해 시장 개방에 동의 할 때, WTO에서 그들의 약속을 "속박"한다. 상품의 경우, 이러한 바인딩은 관세율에 대한 천장에 해당합니다. 때로는 국가 세율이 기준 세율보다 낮은 세율로 수입됩니다. 개발 도상국의 사례가 자주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실제로 부과되는 요율과 일정 요율이 동일하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국가는 무역 상대국과 협상을 한 후에 만 무역 구속력을 변경할 수있다. 우루과이 라운드 다자간 무역 협상의 성과 중 하나는 구속력있는 약속에 따른 무역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표 참조). 농업에서는 제품의 100 %가 이제 관세를 준수합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 : 거래자와 투자자를위한 시장 보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시스템은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쿼터의 사용과 수입 물량에 제한을 두는 다른 조치를 사용하지 못하게하는 것입니다. 쿼터를 관리하면 불법 행위에 대한 비방과 혐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국가의 무역 규칙을 가능한 한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WTO 협정은 정부가 자국의 정책과 관행을 공개적으로 또는 WTO에 통보하도록 요구한다. 무역 정책 검토 메커니즘을 통한 국가 무역 정책의 정기적 인 감시는 국내 및 다자간의 투명성을 장려 할 수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정한 경쟁 촉진.
WTO는 때로는 "자유 무역"기관으로 묘사 되나, 이는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관세 및 제한된 상황에서 다른 형태의 보호를 허용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왜곡되지 않은 경쟁에 전념하는 규칙 체계입니다.
차별 금지 규정 (MFN 및 내 국민 대우)은 공정한 무역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덤핑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비용 이하로 수출)과 보조금도 마찬가지다. 이슈는 복잡하며, 공정하고 불공정 한 내용과 정부가 대응할 수있는 방법, 특히 불공정 거래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 계산 된 추가 수입세를 부과함으로써이 규칙을 시도합니다.
다른 많은 WTO 협정은 농업, 지적 재산권, 서비스 등 공정한 경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정부 조달에 관한 협약 (WTO 회원국 중 일부만이 서명했기 때문에 "다자간 협약")은 여러 나라의 수천 개 정부 기관에 의한 구매로 경쟁 규정을 확대합니다. 등등.
개발과 경제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WTO 시스템은 개발에 기여합니다. 반면, 개발 도상국은 시스템 합의를 이행하는 데있어 유연성을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협정 자체는 개발 도상국을위한 특별 지원 및 무역 양보를 허용하는 GATT의 초기 규정을 상속받습니다.
세계 무역기구 회원국의 3/4 이상이 개발 도상국과 시장 경제로의 전환국이다. 우루과이 라운드 7 년 반 동안 60 개국이 자유 무역 협정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했다. 동시에 개발 도상국과 과도기 경제는 이전 라운드에서보다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에서 훨씬 더 적극적이며 영향력이 있었으며 현재의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우루과이 라운드가 끝나면 개발 도상국은 선진국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의무를 감당할 준비가되었다. 그러나이 협약은 특히 가장 가난하지 않고 "개발 도상국가가 낮은"국가들에 대해보다 생소한, 아마도 어려운 WTO 조항에 적응하기위한 전환기를 제공했다. 연말에 채택 된 장관급 결정은 선진국들이 최빈 개도국이 수출하는 상품에 대한 시장 접근 약속 이행을 가속화해야하며, 기술 지원을 늘려야한다고 강조했다. 보다 최근에 선진국들은 최빈 개도국의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해 면세 및 무 쿼터 수입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측면에서 WTO와 회원국은 여전히 학습 과정을 밟고있다. 현재 도하 개발 의제에는 개발 도상국들이 우루과이 라운드 협약을 이행하는데 직면 한 어려움에 대한 우려가 포함되어있다.
거래 시스템이 있어야합니다.
차별없이 - 국가는 무역 상대국을 차별해서는 안된다 ( "최혜국주의 국가"또는 MFN 지위를 똑같이 부여). 자체 제품과 외국 제품, 서비스 또는 국민을 차별하지 말아야한다 ( "내 국민 대우"를 제공한다). 협상을 통해 자유로운 장벽이 내려진다. 예측 가능 - 외국 기업, 투자자 및 정부는 무역 장벽 (관세 및 비관세 장벽 포함)을 임의로 인상해서는 안된다고 확신해야한다. 관세율 및 시장 개방 약속은 WTO에 "의무"되어있다. 경쟁 우위 - 수출 보조금 및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원가 이하로 제품을 버리는 것과 같은 "불공정"관행을 낙담시킨다. 덜 개발 된 국가에 더 유익합니다. 조정할 시간과 유연성, 특별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것은 모순처럼 들린다. 그것은 특별한 대우를 제안하지만, WTO에서 실제로 차별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이것은 일어나는 일입니다. 각 회원은 다른 모든 회원을 "가장 선호하는"교역 상대국으로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한 국가가 한 무역 상대국에게주는 이익을 향상 시킨다면 다른 모든 WTO 회원국들에게도 "최우수"처우를 주어야한다.
최혜국 대우 (MFN) 지위가 항상 동등한 대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 양자 간 MFN 조약은 한 나라의 "가장 선호하는"교역 파트너들 사이에 독점적 인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GATT와 현재 WTO에서 MFN 클럽은 더 이상 독점적이지 않습니다. MFN 원칙은 각국이 140 명 이상의 동료 회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도록 보장합니다.
세계 무역기구 및 세계 무역 체제
1994 년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이 세계 무역기구 (WTO)로 변형되었을 때, 국제 경제 상부 구조의 세 번째 기둥이 마침내 자리를 잡은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회원국들이 도하 라운드 협상을 폐지하고 태평양 횡단 파트너십 (TPP)과 같은 양자 및 다자간 특혜 무역 협정 (PTA)이 출현하지 않는 상황에서 다자간 WTO의 미래는 불확실한 것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 주요 경제학자들은이 교대 중에 일어난 무역 정책의 문제를 조사합니다.
가브리엘 펠버 메이어, 버나드 호크 만, 조나스 카스 텐, 프라빈 크리슈나, 메리 러블리, 페트로스 마베 로이스, 데바시 쉬 미트라, 아르바 인 파나 가시 리아, 톰 프루 사, 앙드레 사피르, 스테판 탄겔 만.
편집자에 관하여.
Jagdish N. Bhagwati는 Columbia University의 경제, 법 및 국제 관계 대학 교수이자 Arthur Dunkel의 GATT 사무 총장이었습니다. 인도의 경제 성장이 어떻게 빈곤과 다른 개발 도상국에 대한 교훈을 줄 였는지에 대한 이유 (Growth Matters)의 저자 (Arvind Panagariya와 함께)입니다.
Pravin Krishna는 Johns Hopkins University의 정주영 국제 경제학 교수입니다.
Arvind Panagariya는 콜롬비아 대학의 NITI Aayog (인도 변혁을위한 국립 연구소), 인도 정부 및 국제 및 공립 학교의 경제학 교수입니다.
보증.
- Robert Feenstra, C. Bryan Cameron 데이비스 교수, 캘리포니아 대학교 교수. 글로벌 경제 및 제품 다양성에서의 해외 아웃소싱 및 국제 무역에서 얻은 이득.
- Douglas Irwin, John Sloan Dickey 3 세기 사회 과학 다트머스 대학 교수; 자유 무역 아래의 저자.
- 클로드 Barfield, 주민 학자, 미국 기업 연구소; 자유 무역, 주권, 민주주의의 저자.
세계 무역기구는 무엇인가?
1999 년 워싱톤 시애틀에서 열린 세계 무역기구 (WTO) 3 차 장관급 회담의 문안에서 시위에 관한 뉴스를 보았을 것이다. WTO에 대한 유사한 시위는 이탈리아, 스페인, 캐나다, 스위스에서도 발생했다. WTO 란 무엇이며, 왜 많은 사람들이 WTO에 반대합니까? 다음 기사는 세계 무역에 관한 세계 유일의 국제기구에 관한 이러한 질문과 우려 사항을 다룹니다.
WTO 란 무엇인가?
세계 무역기구 (WTO)는 1947 년에 설립 된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에서 탄생했다. 일련의 무역 협상, GATT 라운드는 2 차 세계 대전의 종전에 시작되었고 세계화 촉진을위한 관세 인하를 목표로했다 상품 무역. GATT의 이론적 근거는 최혜국 대우 (MFN) 조항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이 절은 한 국가에 다른 국가에 할당 될 때 선택된 국가에 특권을 부여합니다. 따라서 GATT는 모든 국가가 MFN과 같은 지위를 획득하여 단일 국가가 다른 국가보다 거래 우위에 있지 못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했습니다.
세계 무역기구 (WTO)는 1995 년 세계 무역기구 (GATT)를 세계 무역기구로 대체했으며, 현재 통치 규칙은 1986-1994 년 동안 진행된 우루과이 라운드 GATT 협상에 기인한다. 1947 년과 1994 년 사이에 설립 된 GATT 무역 규칙 (특히 우루과이 라운드 기간에 협상 된 것들)은 상품의 다자간 무역을위한 주요 규칙 책으로 남아있다. 반덤핑 문제를 다루는 것뿐만 아니라 농업과 같은 특정 분야도 다루어졌다.
우루과이 라운드는 또한 서비스 교역을 규제하기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서비스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S)은 서비스의 다자간 무역을 지휘하는 지침이다. 지적 재산권은 아이디어, 개념, 디자인, 특허 등의 무역과 투자를 보호하는 규정의 수립에서도 다루어졌습니다.
WTO의 목적은 세계 무역이 원활하고 자유롭고 예측 가능하게 시작되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세계 무역기구 (WTO)는 회원국 간의 국제 무역을위한 법적 근거 규칙을 만들고 구현하며 따라서 국제 통상 시스템을 제공한다. 세계 무역기구 (WTO)는 세계 각국에서 WTO의 규칙을 비준 한 회원국 (현재 140 명이 약간 있음)을 기반으로하는 다자 체제를 통해 세계 경제의 평화와 안정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이는 WTO 규범이 국내 국내법 시스템의 일부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이 규정은 국제 무대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현지 회사와 국민에게 적용됩니다. 회사가 외국에 투자하기로 결정한 경우, 예를 들어 해당 국가에 사무소를 개설하면 WTO의 규칙 (따라서 국가의 현지 법률)이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제어합니다. 이론적으로 WTO 회원국 일 경우 WTO 규정과 WTO 규칙에 위배 될 수는 없으며 현재 세계 무역의 약 97 %를 담당하고있다.
그것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세계 무역기구 (WTO)의 현재 대표는 로베르토 아제 베에 (Roberto Azevêdo) 다. 그러나, 다수결 투표가 결정될지라도 (이는 매우 드물다) 합의가 이루어진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장관위원회는 최소 2 년마다 회의를 개최하며 최고 의사 결정을 내린다. 또한 총회, 상품 협의회, 서비스 협의회, 지적 재산권 협의회가 있으며, 이들은 모두 중앙 협의회에보고합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워킹 그룹과위원회가있다.
무역 분쟁이 발생하면 WTO는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예를 들어 특정 국가 또는 특정 상품에 대한 관세 형태로 무역 장벽을 세운다면 WTO는 해당 국가에 대한 무역 제재를 발할 수있다. WTO는 또한 협상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어떤 비용으로 자유 무역?
우리가 세계 곳곳에서 보았던 WTO의 항의 시위는 다자간 무역 체제 구축의 결과에 대한 대응이다. WTO 정책의 후유증은 협상 과정에서의 투명성 결여로 비민주적이라고 비평가들은 말합니다. 반대자들은 또한 WTO가 무역에 대한 세계적인 권위자로서 기능하고 국가의 국내 무역 정책을 검토 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국가의 주권이 훼손된다고 주장한다. 예를 들어 한 국가가 산업, 근로자 또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제정하고자하는 규제는 WTO의 자유 무역 촉진을위한 장벽으로 여겨 질 수 있습니다. WTO 협정을 위반하지 않도록 국가는 자신의 이익을 희생해야 할 수도있다. 따라서 국가는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다. 더욱이, 자국의 국가에 유해한 잔인한 정권은 자유 무역이라는 이름으로이 정권들과 사업을 계속하는 외국 정부들에게 부주의하게 지원을받을 수있다. 그러므로 거대 기업에 유리한 불리한 정부는 대표 정부의 대가로 권력을 유지합니다.
한 가지 주목할만한 WTO 논쟁은 지적 재산권과 세계 시민에 대한 정부 시민의 의무에 관한 것이다. 잘 알려진 예로 HIV / AIDS 치료 및 특허 의약품 비용이 있습니다. 남아메리카와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와 같은 가난하고 가난한 나라들은 특허받은 약을 구입할 여력이 없습니다. 그들이 수천명의 생명을 구할 수있는 합리적인 일반 상표로 동일한 약을 사거나 제조한다면 WTO 회원국은 지적 재산권 (TRIPS) 협약을 위반하고 무역 제재를받을 수있다 .
결론.
자유 무역은 다른 나라에 투자를 촉진하여 경제를 향상시키고 결국 모든 국가의 생활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투자는 개발되고 경제적으로 강력한 개발 도상국과 덜 영향력있는 경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스템이 투자자에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투자 과정을 촉진하는 규정은 외국인 투자가가 지역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데 도움이되기 때문에 투자자의 관심사입니다. 그러나 2017 년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이 무역에 대한 보호주의 입장을 강화함에 따라 세계 무역기구의 미래는 복잡하고 명확하지 않다.
세계 무역 시스템의 기초.
WTO (세계 무역기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WTO를 클릭하십시오. URL은 wto. org입니다. WTO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업데이트함에 따라 이러한 문서 중 일부는 쉽게 접근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을 돕기 위해 아래에 일부 항목이 복사됩니다. 이 문서들은 WTO 웹 사이트에서 유래되었으며, 최 관은 저자가 아닙니다.
세계 무역기구 (WTO) 란 무엇인가?
세계 무역기구 (WTO)는 다자간 무역 체제의 법적 및 제도적 기초이다. 정부가 국내 무역 법규 및 규제를 어떻게 구성하고 구현 하는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계약 상 의무를 규정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국가 간 무역 관계가 집단 토론, 협상 및 판결을 통해 진화하는 기반입니다.
WTO는 1995 년 1 월 1 일에 설립되었다. 정부는 1993 년 12 월 15 일에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을 마쳤으며, 각료는 1994 년 4 월 모로코의 마라 케쉬에서의 회의에서 최종법에 서명함으로써 정치적지지를 표명했다. 'Marrakesh 1994 년 4 월 15 일의 선언에서 우루과이 라운드의 결과는 "세계 경제를 강화시키고 전세계에 더 많은 무역, 투자, 고용 및 소득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WTO는 우루과이 라운드 결과의 구체화이며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후속 조치이다.
152 개 국가와 영토의 회원국 중 76 개국은 첫날 WTO 회원국이되었으며 다른 50 개국 정부는 국내 비준 절차를 완수하기위한 다양한 단계에 있으며 나머지 국가들은 참가 조건 협상에 참여했다.
WTO는 GATT (1994 년 말까지 128)보다 잠재적으로 더 큰 회원국 일뿐만 아니라 상업 활동 및 무역 정책 측면에서 훨씬 광범위하다. GATT는 상품 상품 거래에만 적용됩니다. WTO는 상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 거래"무역을 다루고있다. 또는 지적 재산.
WTO는 스위스 제네바에 있습니다. 그 필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WTO를 구성하는 다자간 및 다자간 무역 협정을 관리하고 이행한다.
- 다자간 무역 협상을위한 포럼의 역할을한다.
- 무역 분쟁 해결을 모색한다.
- 국가 무역 정책 감독 (이는 국가 주권의 일부를 포기 함을 의미). 과.
- 세계 경제 정책 수립에 관여하는 다른 국제기구들과 협력.
무역 시스템의 원리.
WTO 협정에는 농업, 섬유 및 의류, 서비스에서 정부 조달, 원산지 규정 및 지적 재산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29 개의 개별 법률 문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WTO 회원국에 대한 추가 의무와 약속을 명시하는 25 개 이상의 추가 각료 선언, 결정 및 이해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나 다자간 무역 체제를 구성하는 모든 수단을 통해 간단하고 근본적인 여러 가지 원칙들이 실행됩니다.
차별없이 거래.
제 1 조에는 예외적으로 관세 동맹과 자유 무역 지대를 다루는 예외가 있습니다. 그러나 최혜국 대우는 일반적으로 개발 도상국과 경제력이 거의없는 개도국이 언제 어디서나 협상을 통해 최상의 거래 조건에서 자유롭게 혜택을받을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내 국민 대우"라고 알려진 두 번째 차별 금지 유형은 상품이 시장에 진입 한 후에는 동등한 국내 생산품보다 덜 우호적으로 취급되어야한다고 요구합니다. 이것은 GATT 제 3 조입니다.
개정 된 GATT ( "GATT 1994"로 알려짐) 외에도, 여러 다른 WTO 협정에는 MFN 및 내 국민 대우에 관한 중요한 조항이 포함되어있다. WTO 회원국의 지적 재산권 보호 조항과 관련하여 MFN 및 내 국민 대우 요건을 제외하고는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측면 (TRIPS)에 일부 예외가있다. 서비스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S)은 회원국이 다른 회원국의 서비스 및 서비스 공급자에게 MFN 대우를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그러나 WTO 회원국이 그러한 대우를 초기에 제공 할 수없는 특정 조치를 다루는 MFN 의무에 대한 상장 면제를 허용한다. 그러한 면제가 취해진 경우, 5 년 후에 검토되어야하며 10 년 이상 유지되어서는 안됩니다. 반면에, 내 국민 대우는 회원국이 특정 서비스 또는 서비스 활동을 위해 명시 적으로 동의 할 의무가있는 GATS의 의무 일 뿐이다. 이것은 내 국민 대우가 종종 회원국 간의 협상의 결과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별 금지 조항이있는 다른 WTO 협정에는 원산지 규정이 포함되어있다. 선적전 검사; 무역 관련 투자 조치; 위생 및 식물 위생 조치의 적용.
시장에 대한 예측 가능하고 성장하는 접근.
안전하고 예측 가능한 시장 접근의 존재는 주로 관세 또는 관세의 사용에 의해 결정됩니다. 쿼터는 일반적으로 불법이지만 WTO에서는 관세가 합법적이며 정부가 국내 산업을 보호하고 수입을 올리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학문의 대상이된다. 예를 들면, 그들은 수입 중 차별적이지 않으며 점점 더 "구속력이있다". 제본은 특정 제품에 대한 관세율이 WTO 회원국의 약정이되며 주요 무역 상대국과의 보상 협상 없이는 증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1994 GATT 제 21 조). 따라서 관세 동맹의 확대로 인해 보상 협상이 필요한 일부 지역에서는 관세가 인상 될 수있다.
1948 년 GATT가 설립 된 이후 평균 관세율은 일련의 7 차례의 무역 라운드를 통해 점진적으로 그리고 극적으로 하락했다. 우루과이 라운드는 관세를 실질적으로, 때로는 제로로 줄이는 한편, 관세의 전반적인 수준을 현저하게 높이는 등 성공에 기여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 120 개국 이상의 관세 감면을 통한 시장 접근 약속은 약 22,500 페이지의 국가 관세 일정에 포함되어있다.
관세 감면은 대부분 5 년 내에 단계적으로 이루어지며, 선진국의 산업 제품에 대한 관세는 평균 6.3 %에서 3.8 %로 20 %에서 44 %로 상향 조정된다. 선진국에서 면세 치료를받는 수입 산업 제품의 가치를 관세 구조의 최상단에서 15 % 이상의 관세를 부과하는 모든 출처에서 선진국으로의 수입 비율은 개발 도상국 수입의 경우 7 %에서 5 %, 9 %에서 5 %로 감소 할 것이다.
우루과이 라운드는 바인딩 된 제품 라인의 비율을 선진국에서는 78 %에서 99 %로, 개발 도상국에서는 21 %에서 73 %로, 그리고 전환기 경제에서는 73 %에서 98 %로 증가 시켰습니다. 거래자와 투자자를위한 보안.
"tariffication" 의 농산물에 대한 모든 비관세 수입 제한은 농산물에 대한 시장 예측 가능성의 수준을 상당히 증가시켰다. 농산물의 30 % 이상이 쿼터 나 수입 제한을 받았다. 사실상 그러한 모든 조치는 이제 이전의 비관세 조치와 실질적으로 동일한 수준의 보호를 제공하면서도 우루과이 라운드 농업 협약 이행 6 년 동안 감소되는 관세로 전환되었습니다. 농업에 대한 시장 접근 약속은 또한 특정 제품에 대한 이전의 수입 금지를 제거 할 것이다.
국경의 관세는 서비스 교역을 위해 존재하지 않지만 예측 가능한 조건의 필요성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이러한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부는 다양한 서비스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국내 규정을 다루는 초기 약속을 이행해야했다. 이러한 약속은 관세와 마찬가지로 관세 협약에 포함되어 있으며 차후 추가적인 서비스 협상을 통해 연장 될 것입니다.
많은 다른 WTO 협정은 회원국 정부가 변덕스럽게 경기 규칙을 변경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함으로써 투자 및 무역 조건을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무역 조건에 영향을 미치는 거의 모든 정책 분야에서 변덕스럽고 차별적이며 보호 주의적 인 정책을 추구하는 회원국의 범위는 WTO의 약속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
예측 가능한 거래 조건의 핵심은 종종 국내법, 규정 및 관행의 투명성입니다. 많은 WTO 협정은 투명성 조항을 포함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공식 저널이나 질의 응답 점을 통해 또는 WTO 공식 통지를 통해 다자간 차원에서 공개하는 등 국가 차원에서 공개해야합니다. WTO기구의 많은 작업은 그러한 통보를 검토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무역 정책 검토 메커니즘을 통한 국가 무역 정책의 정기적 인 감시는 국내 및 다자간의 투명성을 장려 할 수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정한 경쟁 촉진.
차별 금지에 관한 규칙은 공정한 무역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므로 덤핑과 보조금에도 적용됩니다. 기존의 GATT 규칙은 정부가 "불공정 한"이 두 가지 형태의 보상 의무를 부과 할 수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경쟁은 WTO 협정에서 확대되고 명확 해졌다.
세계 무역기구 (WTO) 농업 협약은 농업 무역에 공정성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지적 재산권은 아이디어와 발명이 관련된 경쟁 조건을 개선 할 것이며 GATS는 서비스 교역을 위해 동일한 일을 할 것입니다. 정부 조달에 관한 다자간 협정은 수천 개의 "정부"구매로 경쟁 규칙을 확대 할 것이다. 많은 국가의 단체. 공정하고 왜곡되지 않은 경쟁을 장려하기 위해 고안된 WTO 규정의 많은 다른 예가있다.
개발과 경제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이러한 추세는 선진국에 대해서만 거래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개념을 효과적으로 종식 시켰습니다. 또한 개발 도상국을 특정 GATT 조항 및 협정에서 면제하는 것에 이전의 강조점을 변경했다. 우루과이 라운드가 끝나면 개발 도상국들은 선진국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의무를 수행 할 준비를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WTO의보다 익숙하지 않은, 아마도 어려운 WTO 조항에 적응하기위한 전환기가 주어 졌는데, 특히 가난한 "최빈 개도국"의 경우에는 그러하다. 국가. 또한 최빈 개도국에 유리한 조치에 관한 각료회의 결정은 WTO 협정 이행에있어 각국에 유연성을 제공한다. 해당 국가들에 대한 수출 관심 상품에 영향을 미치는 시장 접근 양허 시행을 가속화 할 것을 촉구한다. 그들에 대한 증가 된 기술 지원을 모색합니다. 따라서 WTO 원칙에 입각하여 합리적이고 개방적인 시장 지향 정책을 추구하는 개발의 가치가 널리 인정된다. 그러나 정책이 추진되는 속도와 관련하여 유연성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도국을 유리하게 만들려는 GATT 규정은 WTO에 남아있다. 특히 1994 년도 GATT 제 4 부에는 1965 년에 도입 된 세 개의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선진국들에게 개발 도상국을 "의식적이고 목적이있는 노력의 문제로"지원하도록 장려하고있다. 협상에서 개발 도상국에 부여 된 양보에 대한 호혜성을 기대하지 말아야한다. 1979 년 도쿄 라운드 종료시에 합의되고 일반적으로 "이행 조항"이라고하는 두 번째 조치는 일반화 된 선호 시스템 (GSP) 하에서 개발 도상국가에 의해 개발 된 시장 접근 양허에 대한 영구적 인 법적 기반을 제공합니다 ).
공개 거래의 경우.
다자간 합의 규칙에 기반한 공개 거래 시스템의 경제적 경우는 간단하며 상업 상식에 크게 의존합니다.
가장 가난한 사람들을 포함하여 모든 국가는 인적 자원, 산업 자원, 자연 자원, 재정 자원을 보유하고있어 국내 시장을위한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거나 해외와 경쟁 할 수 있습니다. "비교 우위" 이란 자산을 가장 잘 생산할 수있는 것에 집중하기 위해 자산을 활용함으로써 국가가 번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국내 시장에있는 기업들에게는 자연스럽게 발생하지만, 이는 그 절반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절반은 세계 시장을 포함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시장 규모가 커질수록 효율적인 운영 규모를 달성하고 많은 수의 고객에게 액세스하는 측면에서 잠재력이 커짐을 인식합니다. 다시 말해, 상품, 서비스 및 생산 요소의 제한없는 흐름을 허용하는 자유 무역 정책은 최고의 제품을 생산할 때 최상의 디자인으로 최상의 가격으로 보상을 번다.
그러나 거래 성공은 정적이지 않습니다. 특정 제품에 대한 경쟁력은 시장이 변하거나 신기술로 저렴하고 우수한 제품이 가능할 때 회사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역사와 경험에 따르면, 노동이나 천연 자원을 희생하여 이익을 얻은 국가들은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일부 재화 나 서비스에서 경쟁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열린 경제의 자극으로 그들은 다른 곳에서 경쟁력을 갖게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점진적인 과정입니다. 무역 체제가 보호 무역주의의 제약없이 운영 될 수있는 한, 회사는 신제품에 중점을 두어 질서 정연하고 상대적으로 고통없이 새로운 방식으로 적응할 것을 권장한다. 그들의 현재 지역에서 또는 새로운 제품 영역으로 확장.
수입 보호와 영구 정부 보조금의 대안은 부 풀리고 비효율적 인 회사로 소비자에게 구식이고 매력없는 제품을 공급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궁극적으로 공장 폐쇄와 일자리는 보호와 보조금에도 불구하고 사라진다. 다른 정부가 해외 정책을 추진하면 시장 계약 및 세계 경제 활동이 감소합니다. WTO의 목표 중 하나는 보호주의에 대한 그러한 자멸적이고 파괴적인 표류를 막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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